기관지에좋은음식(목감기에효과적)
본문 바로가기
운동건강생활정보

기관지에좋은음식(목감기에효과적)

by 40대아싸헬린이 2021. 9. 27.

안녕하세요.아싸헬린이입니다.

9월의 마지막 주입니다.아침날씨도 제법 쌀쌀해진것 같습니다.

일교차가 큰 날씨라 감기걸리지 않게 조심해야겠습니다.

특히 차갑고 건조한 바람은 목감기를 일으킬수 있다고 합니다.

 

그래서 이번 포스팅은 환절기 기관지에 도움이 되는 음식을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1.배

기관지에 염증이 생기면 기관지 점막에 분비물이 증가해 가래가 생기게 됩니다.

배에는 루테올린과 안토크라신 성분이 풍부하게 들어있는데 이 성분들은 항염증 효과가 있어 가래를 줄이는데 도움이 됩니다.

 

■배의 효능

한의학에서 배는 폐가 열을 내리고 기관지에 윤활유를 더하는 진액 생성을 돕는 역할을 한다고 봅니다.

배의 과육에는 피로회복을 돕는 유기산과 비타민,아미노산이 풍부.

 

반응형

2.생강

생강 또한 기관지에 좋다고 알려져 있습니다.

생강의 매운 향미를 내는 성분인 진저롤,진저론 등은 목감기 예방에 도움이 됩니다.

기침과 가래를 잦아들게 하는 효능이 있고 구역질나는 증상을 진정시키는 효과도 있다고 합니다.

3.모과

모과는 가래를 멎게하는 효능이 있다고 알려져 있습니다.

모과에 든 각종 성분들이 침이나 담즙,췌장액 등의 소화 효소분비를 촉진하고,향균작용을 하며 면역력을 높여준다고 알려져 있습니다.

 

 

4.도라지

도라지에 있는 사포닌 성분은 기관지를 촉촉하게하는 점액인 뮤신의 양을 증가시켜 기관지 내벽을 보호합니다.

도라지는 껍질에 영양이 풍부합니다.그래서 껍질채로 먹는게 좋다고 알려져있습니다.

깨끗이 씻어서 생으로 먹어도 되고 차로 끓여 마셔도 좋다고 합니다.

평소 목을 많이 쓰는 직업을 가지고 있다면 성대에 상처가 나거나 염증이 생길 위험이 크다고 합니다.

반복적인 염증은 기관지질환과 목소리 변형을 유발할 수 있기 때문에 구준히 관리해야 합니다.

 

기관지에 도움이되는 식품을 섭취해  환절기 기관지 건강에 도움이 되길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2021.09.24 - [운동건강생활정보] - 코비염으로 고생한다면 이것만 지켜보자!

 

코비염으로 고생한다면 이것만 지켜보자!

안녕하세요.아싸헬린이입니다. 요즘같은 환절기에는 재채기,콧물나고 코막히는 등 코비염으로 고생하는 사람들이 늘어납니다. 1년 중 9월,10월에 비염환자가 증가한다고 합니다. 완전 비염의 계

jj92.tistory.com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