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이어트에 도움되는 낙산균!
본문 바로가기
운동건강생활정보

다이어트에 도움되는 낙산균!

by 40대아싸헬린이 2021. 10. 13.

안녕하세요.아싸헬린이입니다.

일교차가 큰 요즘 날씨입니다.

이럴수록 감기들 조심하시고요~

 

오늘은 변비에도 도움되고 다이어트에 좋다는 낙산균에 대하 간단히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유산균은 많이 들어보았지만 낙산균은 생소하지 않나요?

 

낙산균

낙산균은 장내에서 상주하면서 병원성 세균에 강하게 작용하는 균입니다.

항염작용을 담당하는 역할을 하고 있고 젓산만을 생산하는 유산균과는 다르다고 합니다.

 

유산균이 생산하는 젖산은 위산에 강한것과 약한것이 있으며 대부분 위에서 사멸되지만,

낙산균은 상대적으로 위산에 강하기 때문에 살아서 장까지 도달합니다.

 

유산균보다 우수한 생명력을 가져다고 합니다.

변비 증상을 완화하고 지방축적을 예방하는데 도움을 준다고 합니다.

 

반응형

낙산균 효능

우리가 아는 비피더스균,락토바실러스균 등 각종 장내 유익균과 공생하면서 시너지 효과를 내는 균입니다.

 

장내 유해균을 낙 한다고 해서 프로바이오틱스의 왕으로도 불리기도 합니다.

 

낙산균은 대장에서 작용.

유산균은 소장에서 작용.

 

낙산균에는 제어성 T세포가 포함돼있습니다.

이 세포는 면역과 반응을 억제하는 브레이크 역할을 하는 세포를 늘리는 작용을 합니다.

 

또 식물 섬유의 섭취로 인해 장이 생성하는 낙산의 양이 증가해 결장암과 직장암 등의 위험성을 줄일 수 있다고 합니다.

 

당뇨병 치료에 도움이 될 수 있고 과민성 대장 증후군 환자에게도 도움이 됩니다.

 

 

낙산균이 나쁜 박테리아의 성장을 억제해 증상을 감소시키고 장의 수분 흡수에 긍정적인 영향을 주어 묽은 변을 개선해주는 효과가 있다고 합니다.

 

즉,낙산균은 변비 예방 뿐만 아니라 증상 개선,기타 장내 질환 완화에 큰 도움이 됩니다.

 

변비를 해소하기 위해 유산균을 섭취해도 효과가 없다면 낙산균을 섭취하면 좋을 듯 합니다.

 

메디컬투데이

 

낙산균은 흙이나 물에도 존재하고 고기나 생선,곡류,야채,과일 등에 많이 들어있습니다.

다만,낙산 냄새라고 불리는 독특한 냄새가 있기때문에 식품을 섭취하기 보다는 식물 섬유를 섭취하는것이 좋습니다.

 

알약이나 분말로 상품들이 많이 나와있더라고요~

아직 유산균 사놓으거 많은데🤣

 

 

 

다이어트 할때 식단조절로 인해 음식섭취가 줄어들면서 배변활동에 차질이 생깁니다.

식이조절과 운동만으로 체중을 감량하기 어렵다면 낙산균이 도움이 될 듯합니다.

 

건강한 다이어트에 도움이 되는 낙산균으로 체중감량에 성공하고 변비에도 탈출해 보세요!


2021.10.07 - [운동건강생활정보] - 고혈압보다 위험한 기립성저혈압

 

고혈압보다 위험한 기립성저혈압

안녕하세요.아싸헬린이입니다. 비가오는 목요일입니다. 내일만 참으면 주말이 오니 좀 더 힘내시길 바랍니다. 이번 포스팅은 고혈압보다 위험하다고 하는 기립성 저혈압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

jj92.tistory.com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