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스트라제네카 백신 맞은 후기(부모님증상후기)
본문 바로가기
운동건강생활정보

아스트라제네카 백신 맞은 후기(부모님증상후기)

by 40대아싸헬린이 2021. 6. 9.

안녕하세요.아싸헬린이입니다.

오늘은 아스트라제네카 백신을 맞은 저희 부모님 후기를 전해드릴려고 합니다.

몇일 전 사전예약으로 코로나 예방접종을 실시했습니다.

저희 가족중에는 처음 맞는거라 약간 긴장은 되긴 했죠.백신 맞고 이상 증상들이 많았잖아요😭

나이있는 분들이 약간 걱정되기는 합니다.

60세이상 사전예약을 완료하니 이런 카톡이 오더군요!국민비서 구삐!

예약날짜와 장소까지 친절하게 카톡을 보내줍니다.

까먹을까봐 그런지 접종전날까지도 구삐는 카톡을 보내주더라고요👍

참고로 코로나 백신 접종때는 신분증을 지참해야 한다고 합니다.

(그나저나 우리40대 아재들 접종은 언제오나요?😂민방위 얀센백신 놓친것을 후회합니다 ㅠ)

예방접종 전 저는 타이레놀을 준비 해놨습니다.찾아보니 발열증상이 있을때 먹으면 된다고 해서 미리 준비했습니다.

백신을 맞기 전 타이레놀을 먹는것은 아무 의미가 없다고 합니다.

접종 후 발열.몸살 기운이 있을때만 먹으면 된다고 합니다.

접종은 10초도 안되서 끝납니다.이렇게 간단한것을 예약하기도 힘들고 잔여백신도 구하기 어렵다고 하죠🤣

 

접종 후에도 이렇게 구삐는 카톡을 보내줍니다.참으로 친절한 녀석이죠~

2차 접종 날짜까지 알려줍니다.2차접종도 같은 병원에서 맞게 되고 시간도 똑같은 시간에 잡아주는 걸 알았습니다.

주의사항을 참고하여 어머님을 모시고 집으로 돌아왔습니다.절대 안정이 필요하다고 해서 바로 집으로 들어왔는데 아무 증상이 보이지 않았습니다.집에서 걸어가기 가까운 병원이라 걸어갈껄 그랬나 후회할 정도 였습니다.

그러나!

몇시간 이상증상이 나타나기 시작했습니다.

갑자기 두통을 동반한 몸살,발열 증상과 백신 맞은 팔이 너무 뻐근해 움직일 수 없다고 하셨고 바로 침대로 가서 휴식을 취하셨습니다.

이때 미리사둔 타이레놀을 복용하였습니다.

 

아스트라제네카 백신접종 후기

어머님은 몸살,발열증상과 팔의 뻐근함을 호소 하였고 미리 사둔 타이레놀 복용 후 금방 회복하셨습니다.

그렇게 무난하게 하룻밤을 지나가는줄 알았는데 자는중에도 똑같은 증상이 나타나 약을 복용했고 그 다음날 오전에도 갑자기 증상이 나타나나약을 복용하였습니다. 물론 이 증상들은 타이레놀을 복용하니 사라졌습니다.접종 다음날까지 증상을 보였고 그 이후에는 일상을 찾으셨습니다.아,팔 뻐근함은 이틀정도 간 듯 합니다.

 

몸살,발열 같은 증상은 백신 접종 후 자주 나타나는 증상이며,이럴때는 병원이나 응급실 보다는 타이레놀을 먹는게 효과적이라고 합니다.

이전 말한데로 타이레놀은 미리 복용할 필요는 없습니다.증상이 나타날때만 복용하면 됩니다.

 

빨리 온국민이 백신접종하는 날이 왔음 좋겠습니다.

이상 어머님의 아스트라제네카 백신 접종 후기였습니다.

감사합니다.

40대 아싸 헬린이는 운동하러 고!

👊


2021.06.09 - [운동건강정보] - 한국건강관리협회 보건증 인터넷발급방법

 

한국건강관리협회 보건증 인터넷발급방법

안녕하세요.운동하는 아싸헬린이입니다. ☺️ 한국건강관리협회에서 보건증을 인터넷으로 받고 싶으시다면 참고하시기 바람니다. 1.한국건강관리협회 홈페이지에 접속합니다.(https://www.medcerti.

jj92.tistory.com

2021.05.20 - [살크업 먹방] - 운동전 먹기좋은 근육증가1순위보충제(단백질보충제와 함께복용하여 벌크업 도전)

 

운동전 먹기좋은 근육증가1순위보충제(단백질보충제와 함께복용하여 벌크업 도전)

안녕하세요 국민쭈구리입니다. 여름이 다가오는데요.그전에 몸을 만들어야 하는데 만사가 귀찮네요.😀 퇴근하면 그냥 눕고 싶고..먹고 바로 잠들어 버리고 싶은데... 저번에 단백질보충제도 먹

jj92.tistory.com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