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강한면역력 브로리코효능에 대해 알아보자(NK세포란)
본문 바로가기
운동건강생활정보

건강한면역력 브로리코효능에 대해 알아보자(NK세포란)

by 40대아싸헬린이 2021. 6. 10.

안녕하세요.아싸헬린이입니다.

요즘엔 운동과 건강에 대해 관심이 많아집니다.

나이 때문 일까요?🤣🤣

운동과 건강 챙기기에 바쁜 요즘입니다.

요즘 면연력이 중요하죠?독감뿐만 아니라 코로나에 대응하기 위해서도 면역력강화가 필수인데요!

면역력강화하면 대표적으로 상황버섯이 떠오르죠.상황버섯 속 베타글루칸이 우리 몸에 면역력을 지켜주는 NK세포의 활성도를 높이는 효과가 있다는 연구 결과가 있었습니다.

NK세포란

NK세포는 체내1차 방어작용을 대표하는 면역세포로 암세포나 바이러스 감염세포 등 비정상세포를 스스로 감지하고 즉각적으로 제거합니다.

■기능과 중요성

  NK세포는 선천면역을 대표하여 비정상세포를 인지할 수 있기 때문에 특정 항원 없이도 비정상세포를 감지하고 즉각적으로 제거하고 면역계를 조절하며,암 세포의 증식과 재발,전이를 효과적으로 억제합니다.

 

NK세포 활성화를 시키기 좋은 것

 

브로리코란?

브로리코란 세계10대 슈퍼푸드로 불리는 브로콜리에 함유된 특허 성분입니다.

다른 면역 영양소와 비교했을때 압도적인 NK세포 활성 효과를 조였다고 합니다.

실험 결과 브로리코의 면역 활성도는 상황버섯의 베타글루칸의 약 50배,홍삼사포닌의 약60배,프로폴리스의 약1000배 이상 높은것으로 나타났습니다.

하지만,브로콜리를 먹는다고 브로리코 성분을 얻을 수 있는것은 아닙니다.

자연상태의 브로콜리에는 미량의 브로리코만 들어있어 체내에 흡수되지 않고 배출된다고 합니다.

그리하여 브로리코 성분을 정제 형태로 만들어 섭취할수 있도록 많은 제품이들 나오고 있는 중입니다.

검색해보니 먹기좋게 알약형식으로 많이 출시되고 있습니다.

 

브로콜리에 대해 더 알아보자

항암효과에 뛰어난 설포라판과 인돌이 함유되있습니다.

설포란판 성분은 혈관을 보호하는 효소의 생산을 늘리고 손상시키는 물질을 줄여 심혈관을 보호합니다.

안과질환예방을 합니다.(카로티노이드 루티인,제아잔틴 성분은 황반변성과 백내장등 안과 질환 예방에 도움)

피로회복과 노화억제를 하고,골다공증예방(시금치보다4배많은 칼슘과 비타민k 때문에 뼈 건강에 도움이 됩니다.

아쉽게도 브로리코는 그냥 먹어서는 도움이 안되는군요😭

 

브로콜리 먹을때 알아둘 점은 브로콜리는 줄기에도 영양가가 많고 식이섬유 함량이 높으므로 줄기도 버리지 않고 함께 먹는게 좋다고 합니다.

 

오늘은 브로리코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브로콜리의 중요성은 알고있었지만 브로리코는 생소했는데 중요한 성분이였네요👍

브로리코의 섭취방법은 브로콜리만 먹어서는 안된다고 아쉽기는 하나 한번 먹어볼 필요가 있는 성분이라 검색 후 구매하시면 좋을 듯 합니다.

브로리코로 건강한 면역력을 기릅시다.

독감안녕~코로나19안녕~

 

감사합니다.


2021.06.09 - [운동건강정보] - 아스트라제네카 백신 맞은 후기(부모님증상후기)

 

아스트라제네카 백신 맞은 후기(부모님증상후기)

안녕하세요.아싸헬린이입니다. 오늘은 아스트라제네카 백신을 맞은 저희 부모님 후기를 전해드릴려고 합니다. 몇일 전 사전예약으로 코로나 예방접종을 실시했습니다. 저희 가족중에는 처음

jj92.tistory.com

2021.06.07 - [눈물나는 운동기] - 운동전 삶은계란으로 단백질보충!그러나...헬린이는좌절

 

운동전 삶은계란으로 단백질보충!그러나...헬린이는좌절

안녕하세요.아싸헬린이입니다. 여름이 다가오는데 다들 몸준비 하고 계신지요? 전 어좁이에 멸치..똥배가 나온 40대 아싸헬린이입니다. 요번 여름 목표는 살좀찌우고 넓은 어깨를 갖는 것이 목

jj92.tistory.com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