치매치료가능해진다?바이오젠!식품의약국으로부터 치료제승인받다.
본문 바로가기
운동건강생활정보

치매치료가능해진다?바이오젠!식품의약국으로부터 치료제승인받다.

by 40대아싸헬린이 2021. 6. 11.

안녕하세요.아싸헬린이입니다.

무더운 날씨가 계속되고 있는데 건강 유의하시기 바랍니다.

저 또한 운동 열심히하고 벌크업을 위한 식사를 위해 하루 4끼를 먹고 있습니다.이제 슬슬 먹는것도 지겨워지네요🤣

배만 나오는 느낌적인 느낌...

이번 소식은 치매환자,가족에게 대단한 소식이 아닐까 합니다.

저도 굉장히 관심가는 뉴스입니다.부모님도 이제 연세가 많아지시고 자꾸 깜빡깜빡 하시는 모습들을 자주보니 불안했던게 사실이거든요.

최근엔 치매보험도 알아보고 그랬답니다.

그런데 이제 치매치료가 가능해 지는걸까요?

미국 제약사 바이오젠이 식품의약국(FDA)으로부터 치료제 승인을 받았다고 합니다.

바이오젠

바이오젠은 바이오의약품회사입니다.

이 회사는 심각한 신경학적,희귀성 및 자기면역성 질병을 앓고 있는 사람들이게 치료법을 발견,개발,제조 및 전달하는데 주력하고있습니다.

치매의 70%는 알츠하이머 치매

치매

정상적으로 성숙한 뇌가 후천적인 외상이나 질병등 외인에 의해 손상 또는 파괴되어 인지적인 기능,즉 기억력,사고력,지남력,이해력,계산능력,학습능력,언어 및 판단력 등을 포함하는 고도의 뇌피질 기능의 다발성 장애

알츠하이머 치매란

알츠하이머병은 이상 단백질(아밀로이드 베타 단백질,타우 단백질)이 외 속에 쌓이면서 뇌 신경쇠포가 서서히 죽어가는 퇴행성 신경 질환입니다.여기서 퇴행성이란 정상적인 사람이 나이가 들면서 세포가 손상되어 점차 증세가 나타나는 것을 말합니다.알츠하이머병은 치매를 유발하는 가장 흔한 원입입니다.

전체 치매환자의 60~70%정도가 알츠하이머병에 의한 치매증상을 보이는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알츠하이머병 치료의 길이 열리다

미국 제약사 바이오젠이 치료제 승인을 얻었다고 합니다.

바이오젠이 일본 제약사 에자이와 함께 개발한 알츠하이머 치료제를 승인했다고 하는데요👍

2003년이후 알츠하이머병 관련한 승인은 처음이라고 합니다.

아두카누맙(Aducanumab)이라고 불리는 약은 뇌에 '베타-아밀로이드'라고 불리는 해로운 단백질 덩어리를 제거하는 것을 돕는다고 합니다.

 

국내치매치료제는?

▲일동제약은 멀구슬나무 열매 천련자애서 추출한 물질을 이용해 만든 치매치료제  'ID1201'의 임상 2상을 4월에 마쳤다고 합니다.

▲아리바이오의 'AR1001'은 알츠하이머 근본원인인 독성 아밀로이드 올리고머 생성을 억제하고 제거한다고 합니다.

뇌질환 치료제 개발은 어떤 치료보다 난해한 분야여서 도전자체가 쉽지 않을텐데 국내에서도 빠른 승인이 나면 좋겠습니다.

 

치매예방수칙

★운동;일주일에 3번이상 걸어야 합니다.

★식사;생선과 채소를 많이 드셔야 합니다.

★독서;꾸준히 한권씩 읽어보세요.

★절주;술은 한번에 3잔보다 적게 마셔야 합니다.

★금연;담배는 절대 금물!

★주기적인 건강검진 받아야 합니다.

★매년 보건소애서 치매 조기검진을 받을 수 있습니다.

 

치매치료제가 나와 치매로 고통받는 환자나 가족들에게 큰 힘이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우리 모두 적절한 운동과 식습관으로 치매예방에 앞장섭시다.👍

감사합니다.


2021.06.10 - [운동건강정보] - 건강한면역력 브로리코효능에 대해 알아보자(NK세포란)

 

건강한면역력 브로리코효능에 대해 알아보자(NK세포란)

안녕하세요.아싸헬린이입니다. 요즘엔 운동과 건강에 대해 관심이 많아집니다. 나이 때문 일까요?🤣🤣 운동과 건강 챙기기에 바쁜 요즘입니다. 요즘 면연력이 중요하죠?독감뿐만 아니라 코로

jj92.tistory.com

2021.06.09 - [운동건강정보] - 아스트라제네카 백신 맞은 후기(부모님증상후기)

 

아스트라제네카 백신 맞은 후기(부모님증상후기)

안녕하세요.아싸헬린이입니다. 오늘은 아스트라제네카 백신을 맞은 저희 부모님 후기를 전해드릴려고 합니다. 몇일 전 사전예약으로 코로나 예방접종을 실시했습니다. 저희 가족중에는 처음

jj92.tistory.com

2021.06.09 - [운동건강정보] - 한국건강관리협회 보건증 인터넷발급방법

 

한국건강관리협회 보건증 인터넷발급방법

안녕하세요.운동하는 아싸헬린이입니다. ☺️ 한국건강관리협회에서 보건증을 인터넷으로 받고 싶으시다면 참고하시기 바람니다. 1.한국건강관리협회 홈페이지에 접속합니다.(https://www.medcerti.

jj92.tistory.com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