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이자 심근염 발생 우려?(모더나백신도?)
본문 바로가기
운동건강생활정보

화이자 심근염 발생 우려?(모더나백신도?)

by 40대아싸헬린이 2021. 6. 14.

안녕하세요.아싸헬린이입니다.

일요일 잘 마무리 하셨는지요.

주말은 너무 빨리 흘러갑니다.너무 슬프네요🤣

내일이 월요일이란게 믿기지 않아요.....

이번 소식은 백신 부작용 우려 소식이 들려와서 전해드립니다.

미국 질병통제예방센터(CDC)의 조사 결과에 의하면 화이자백신이나 모더나백신을 맞은 젊은층이 높은 심근염 발생율을 보였다고 발표했습니다.

이스라엘에서 진행된 화이자백신과 심근염 발생간의 상관관계에 대한 조사 결과로 화이자 2차접종을 마친 12~24세 젊은층에서 많이 증상을 보였다고 합니다.심근염 이상 반응에도 이스라엘은 12세부터 15세까지 백신접종을 실시하고 있죠.

일단 맞고 보자는 건가?🤣🤣

(아직 조사가 진행중이고 최종 결과가 나온 상황은 아닙니다.)

화이자 측은 백신 접종 횟수를 감안하면 보고된 심근염 횟수가 적다고 지적했고 확실한 결론을 내지 못하고 있습니다.

모더나 역시 심근염과 백신과의 상관관계가 확립되지 않았다라고 밝히고 있습니다.

그래도 두 곳 모두 보건당국 및규제당국에 적극적으로 협력하고 있다고 하네요.

국내에서 화이자백신은 30세 미만군 장병에게 접종되고 있고 

중순부터 30세 미만 경찰,소방 등 사회필수인력과 만성 신장질환자,유치원,어린이집,초등학교1학년,2학년 교사와와돌봄인력 등 20만명이 화이자 백신을 맞게 됩니다.

이번 발표로 약간 화이자 맞는게 부담스러울지도 모르겠네요🤣

그래도 심근염이라 보고한 환자들은 병원에 잠깐 입원했지만 금방 회복됐다고 합니다.

음..그래서 걱정하지 말고 맞으라는 거죠?💧

화이자나 아스트라제네카,얀센까지 백신도 다양해 지면서 부작용도 다르게 나타날것 같은데

대부분은 근육통이나 두통,발열,오한 등 일반적안 이상반응 이였다고 합니다.

이런 증상들은 감기와 비슷한 증상이라 아시트아미노펜 성분이 든 진통제(타이레놀)를 먹는게 좋다고 합니다.

요즘 약국에서도 하나씩만 판다고 하는데..점점 더 구하기 힘들어 지는거 아닌지?😓😓

항시 준비해 두세요!

심근염증상

초기에는 감기와 유사한 증상이 나타나곤 후 호흡곤란 등의 증상이 나타날 수 있습니다.

일반적으로 가슴이 두근두근거리고 심장 부위가 언제나 불쾌하며 무직하고 답답한 증상이 있으며

때로는 쑤시는 듯이 아프기도 합니다.

또 맥박이 빨라지는 등의 부정맥이 나타난다고 합니다.

심근염은 주로 세균,바이러스등 감염에 의해 유발됩니다.

 

그리고 백신 접종 후 휴가를 얻는 직장인들이 많은데 술은 절대 하지 말라고 합니다.

접종 후 술을 마실경우 고열이 생기거나 메스꺼움,복통 증세 등 백신 부작용 확인을 하기 어려우니 꼭 음주는 피해야 한다고 합니다.

백신 맞고 회사 안간다고 신나서 한잔들 하지 마시고 집에서 푹 쉬시길~😄

 

감사합니다.

 


2021.06.12 - [운동건강정보] - 얀센백신 잔여량 발생시 예약변경가능(60~74세 AZ 사전예약자중)

2021.06.09 - [운동건강정보] - 아스트라제네카 백신 맞은 후기(부모님증상후기)

2021.06.09 - [운동건강정보] - 한국건강관리협회 보건증 인터넷발급방법

 

한국건강관리협회 보건증 인터넷발급방법

안녕하세요.운동하는 아싸헬린이입니다. ☺️ 한국건강관리협회에서 보건증을 인터넷으로 받고 싶으시다면 참고하시기 바람니다. 1.한국건강관리협회 홈페이지에 접속합니다.(https://www.medcerti.

jj92.tistory.com

 

아스트라제네카 백신 맞은 후기(부모님증상후기)

안녕하세요.아싸헬린이입니다. 오늘은 아스트라제네카 백신을 맞은 저희 부모님 후기를 전해드릴려고 합니다. 몇일 전 사전예약으로 코로나 예방접종을 실시했습니다. 저희 가족중에는 처음

jj92.tistory.com

 

얀센백신 잔여량 발생시 예약변경가능(60~74세 AZ 사전예약자중)

안녕하세요.아싸헬린이입니다. 비가 그리워지는 날씨입니다. 살짝 걷기만 해도 덥고 반바지 아니면 나가기도 싫어집니다. 헬스로 다리근육좀 키우고 반바지 입고 싶었는데 어쩔수 없을 것 같습

jj92.tistory.com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