백신패스로 위드코로나 속도내나
본문 바로가기
운동건강생활정보

백신패스로 위드코로나 속도내나

by 40대아싸헬린이 2021. 9. 30.

안녕하세요.아싸헬린이입니다.

오늘은 드디어 제가 1차 백신을 맞습니다.긴장😓

너무 늦은것 같네요🤣

그래서 이번 포스팅은 위드코로나 속 백신패스 도입에 대해 알아보도록하겠습니다.

위드코로나 도입

위드코로나: 단계적 일상회복

정부가 위드코로나를 위해 백신패스 도입을 검토중이라고 합니다.

 

백신패스를 도입한다면 미접종자들은 PCR 음성확인서를 지참하지 않으면 다중이용시설이나 행사등에 참여하는 것이 제한되는 형태가 될 것이라고 합니다.

 

즉,백신패스는 위드코로나 방안 중 하나로 접종완료자가 공공시설이나 다중이용시설을 이용할 때 방역조치로 제한을 받지 않도록 하는 제도입니다.

 

반응형

다른나라 백신패스의 경우

독일의 백신패스 적용:백신접종 완료자와 음성판정자 등을 대상으로 백신패스 적용.백신패스가 있어야 신내행사나 병원,영화관등 이용 가능

프랑스의 백신패스 적용:백신접종 완료자,음성판정자,완치자 등을 대상으로 백신패스 발급.장거리 이동이나 경기장 입장 등 허용.

덴마크의 백신패스 적용:접종완료자와 음성판정자에게 디지털 증명서를 발급,이용 가능한 시설을 확대 중.

 

백신패스 유효기간

정부가 위드코로나를 도입하면서 진행되는 백신패스의 유효기간은 최소 6개월이 될 것으로 예상됩니다.

 

코로나예방접종운 보통 6개월 이상의 효과가 있고 외국에서도 6개월 효과를 안정하고 있습니다.

(유효기간이 설정될지는 아직 미정임)

 

 

백신패스 발급형태

백신패스 발급형태는 아직 검토중입니다.

현재 접종증명은 쿠브(QOOV)어플이나 네이버,카카오 큐알코드,신분증 부착 스티커로 가능합니다.

백신패스 예외

예방접종 대상이 아닌 12세 미만 영유아 등에 대해서는 백신패스 예외를 두는 방안을 검토중이라고 합니다.

 

 

*백신패스 반대 목소리

청와대 국민청원 게시판에는 백신패스 반대라는 청원글이 올라오고 있다고 합니다.

개인질환이나 체질,알레르기 부작용으로 백신접종을 완료하지 못한 사람들도 있는데 무조건 강제하면 안된다는 청원글입니다.

미접종자의 경우 다중이용시설이 제한되는 만큼 억울함을 호소하는 글인 듯 합니다.

 

백신패스 제도가 도입한다면 미접종자의 불편함도 있을 듯 하네요.

개인사정으로 못맞는 경우도 많을텐데..

 

위드코로나를 위해 백신패스를 도입 준비 중입니다.

정확한 내용은 발표가 나면 다시 한번 올려 보겠습니다.

감사합니다.


2021.08.30 - [운동건강생활정보] - 국산백신 임상실험 어디까지왔나

 

국산백신 임상실험 어디까지왔나

안녕하세요.아싸헬린이입니다. 요즘 백신접종에 속도가 가해지고 있는 가운데 국산백신 임상실험 소식도 들리고 있습니다. SK바이오사이언스(302440) SK바이오사이언스가 코로나백신19 백신 후보

jj92.tistory.com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