먹는코로나치료제가 나오나?
본문 바로가기
운동건강생활정보

먹는코로나치료제가 나오나?

by 40대아싸헬린이 2021. 6. 19.

2021.06.15 - [운동건강정보] - 카카오톡 프로필에 백신접종완료 스티커가 나왔네요

안녕하세요.아싸헬린이입니다.

토요일 잘보내고 계신가요?

저는 아침 운동으로 중학교 운동장좀 뛰고 왔습니다.

주말 여유를 만끽했죠~

아침엔 괜찮은데 열시만 되도 이제 더워지네요.

마스크 쓰기도 더워지는데...어떡해야하는지 ㅠㅠ

백신관련 소식이 나왔는데요.

먹는코로나치료제가 개발중이라고 합니다.

미국정부가 코로나19 치료제를 알약으로 먹을 수 있도록 32억달러를 지원하기로 했습니다.

약 3조 6000억원 정도 인데요👍대단한 금액입니다.

현재 미국에서는 코로나19백신을 개발한 화이자를 비롯해 머크 등 여러 제약사가 경구용 치료제를 개발하고 있다고 합니다.

머크앤드컴퍼니와 협력사 리지백은 지난4월 경구용 항바이러스제 몰누피라비르(Molnupiravir)를 임상실험 하고 있다고 합니다.

몰누피라비르(molnupiravir)는 임상실험에 성공한다면 올해 하반기 긴급사용 승인을 신청할수 있다고 밝혔습니다.

기대해도 좋은건가요~~

 

 

타미플루와 같은 알약 형태의 코로나19치료제 개발에 나서고 있는 상황입니다.

가정에서도 쉽게 섭취할 수 있고 감염초기에 사용하게 된다면 큰 도움이 될 듯 합니다.

먹는코로나치료제가 빨리 나오면 좋겠습니다.😁

참고로 타미플루 부작용 많지 않았나요?옥상에서 뛰어내리고...주의사항에 베란다 문 닫으라고 그런 뉴스를 본적이 있는데😱

백신이든 치료제이든 부작용이 무섭네요.

 

 

 

렘데시비르

현재 코로나19치료제로 렘데시비르가 있습니다.

렘데시비르는 주사기로 투약하기 때문에 사용이 불편하다는 단점이 있죠.

렘데시비르는 미국 제약회사 길리어드사이언스가 에볼라 치료제로 개발한 약품입니다.

최근 코로나 중증환자 치료에 효과가 있다고 알려지면서 치료제로 긴급승인 받았습니다.

국내에 허가된 코로나치료제로는 셀트리온의 렉키로나주가 있습니다.

렉키로나주 역시 정맥주사제로 병원을 방문해야 하죠.

 

★현재 경구용 코로나치료제 개발중인 업체(먹는코로나치료제개발업체)

대웅제약:코바블록-올해3분기 이내 조건부 허가를 신청과 임상3상 진행 추진

부광약품:레보비르캡슐-임상2상 유효성 평가

신풍제약:피라맥스정-임상2상 데이터 분석 결과 발표 예정

압타바이오:APX-115-임상2상을 승인받고 오는 8월부터 환자 투여 시작

 

알약으로 코로나를 치료할 수 있는 날을 기다려봅시다.

약국에서 간편히 구입해서 먹을 수 있게 안전한 코로나치료제를 만들어 주세요~

감사합니다.

토요일 오후 알차게 보내세요~


2021.06.14 - [운동건강정보] - 화이자 심근염 발생 우려?(모더나백신도?)

2021.06.17 - [운동건강정보] - 노바백스 어느나라 백신?예방효과90%라고 하던데!

2021.06.12 - [운동건강정보] - 얀센백신 잔여량 발생시 예약변경가능(60~74세 AZ 사전예약자중)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