치매예방에좋은 포스파티딜세린
본문 바로가기
운동건강생활정보

치매예방에좋은 포스파티딜세린

by 40대아싸헬린이 2021. 7. 11.

2021.06.10 - [운동건강정보] - 건강한면역력 브로리코효능에 대해 알아보자(NK세포란)

안녕하세요.아싸헬린이입니다.

초복이 어제였는데 삼계탕 한그릇 하셨나요?

저는 한그릇 배부리먹었습니다.단백질 보충해줘야 근육도 생기죠🤣

 

이번 포스팅은 치매예방에 좋은 포스파티딜세린 대해 간단히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발음하기 힘드네요🤣

포스파티딜세린이란

포스파티딜세린이란 신경조직에 널리 퍼져있는 아미노산 유도체입니다.

지방 용해성 인지같은 체내 모든 게포막에서 발견되는데 뇌에 많이 집중되어 있고 뇌 세포 기능에 있어서 가장 중요합니다.

놔에서 포스파티딜세린은 세포 안팎으로 드나드는 물질을 조절하는 역할로 인지질 이중층을 생성하는데 필수적입니다.

포스파티딜세린은 식품을 통해 섭취 될 수 있지만 체내에서도 합성될수 있다고 합니다.

포스파티딜세린이 함유된 식품

일반적으로 소의 뇌에서 포스파티딜세린이 가장 많이 발견된다고 합니다만...소 뇌를 먹기에는 좀...🤣🤣

고등어,대구는 포스파티딜세린을 다량 함유 하고 있고 또 계란 노른자,닭과 소의 간과 같은 내장육에 많이 함유되있다고 합니다.

포스파티딜세린이 함유된 식품은 매우 적어 영양제로 많이 복용하고 있다고 합니다.

 

포스파티딜세린 효능

■기억력과 인지가능 증진

■스트레스에 도움

■아이들의 주의력 결핍과잉행동장애(ADHD)완화에 도움

■운동 수행능력 증진에 도움

■우울증 개선에 도움

■치매예방에 도움

포스파티딜세린이 알츠하이머병(치매)의 치료제가 될 수 있다고 연구자들은 말합니다.

 

포스파티딜세린 복용량

포스파티딜세린의 하루 표준 복용량은 300mg.(하루에 100mg 씩 세번 복용)

매일 100mg만 복용한다 하더라도 일부 이점을 가져올 수 있음.

ADHD를 겪는 아이들에게 하루200mg 복용 권장.

포스파티딜세린 부작용

포스파타딜세린을 하루 세번 복용한 후 배탈과 불면증같은 부작용이 보고 된 바 있습니다.

 

 

포스파티딜세린 주의사항

식품으로는 많은 영향력을 받을 수 없어 대게 건강보조식품식으로 보조제처럼 먹고 있습니다.

복용하기 전 어떤 질환이라도 갖고 계시다면 반드시 주치의와 상의하고,임산부나 모유수유 여성에게 있어 안전하다는 연구는 없어서 복용 전 반드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놔세포의 건강하게 유지하고 최적의 기능을 할 수 있도록 도움이 되는 포스파티딜세린에 대해 간단히 알아보았습니다.

치매예방으로 좋다던 등푸른 생선이나,계란노른자는 안먹고 버렸었는데 조금씩 먹을 필요는 있겠습니다.🤣🤣

힘찬 월요일 보내시기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2021.07.11 - [운동건강정보] - 헬리코박터균에 도움되는 스페인감초추출물 효능

2021.07.08 - [운동건강정보] - 아연의효능과 영양제구입시주의할점

 

아연의효능과 영양제구입시주의할점

2021.06.29 - [운동건강정보] - 지금먹기좋은 신비복숭아 안녕하세요.아싸헬린이입니다. 헬스 후 기력이 떨어진 아싸헬린이입니다🤣 기력 증진을 위해 검색해보다 아연(Zinc)을 알게 됐습니다. 남성

jj92.tistory.com

 

헬리코박터균에 도움되는 스페인감초추출물 효능

2021.06.29 - [운동건강정보] - 지금먹기좋은 신비복숭아 안녕하세요.아싸헬린이입니다. 여유로운 일요일 보내고 계신지요? 저희 지역엔 비가 아닌 더위가 기승부리고 있습니다. 이 더위를 이겨내

jj92.tistory.com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