간병인보험 알아보자🤔
본문 바로가기
운동건강생활정보

간병인보험 알아보자🤔

by 40대아싸헬린이 2022. 4. 14.

안녕하세요.아싸헬린이입니다.

비가와서 그런지 쌀쌀한 하루가 계속되고 있습니다.

무릎도 쑤신것 같고..

 

초고령사회로 진입하면서 필요성이 부각되는 보험으로 간병인보험 상품이 있습니다.오늘 병원 다녀왔는데 간병인 분들이 많더라고요.

혹시 관심 있는 분들이 있을까 해서 몇자 적어봅니다.

간병인보험

인구 고령화와 핵가족 확대 영향으로 향후에 수요가 계속적으로 증가될것으로 예상됩니다.특히 간병비는 국민건강보험에 적용되지 않아 부담이 큰데 금액이 점차적으로 올라가고 있기 때문에 환자와 가족입장에서는 간병인보험이 유용할 수 있습니다.

 

각 보험사에서도 시니어 고객에게 새롭게 집중하고 있는 모습들이 보이기 시작한건 오래됐습니다.

가입자는 간병인보험을 제대로 활용하기 위해 주요사항을 꼼꼼히 찾아봐야 합니다.

시사매거진

간병인보험 주의사항

간병인보험은 보험사에서 간병인을 보내주거나 가입자가 간병인을 직접 고용하고 보험사로부터 사용일당 보험금을 받는 방식이 있습니다.

다만,보험사가 지정한 업체에서만 이용 가능 할 수 있고,간병인을 사용하기 전 48시간 전에 미리 신청해놔야 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반응형

또한 담보 종류에 따라 갱신주기가 3년으로 짧을 수도 있습니다.

이 경우에는 갱신시마다 보험료가 얼마나 인상되는지 미리 비교해보고 상품을 선택하는 것이 좋습니다.

 

  • 간병인지원(보험사가 간병인을 파견하는 경우):3년마다 갱신
  • 간병인지원일당(고객이 직접 고용하여 간병인을 쓰고 보조 받는 방식):20년 갱신

간호.간병통합서비스를 이용하는 경우에는 후자인 간병인지원일당을 선택하는 것이 맞다고 전해집니다.

간병인지원일당은 간병인 고용 비용이 7만원 기준으로 그 이상이면 가입 금액을 지급받는 것이고 그 이하면 가입 금액의 50%를 받는다고 합니다.

메르츠화재 간병인보험

대표적을 하나의 상품만 간단히 설명하자면,

메르츠화재 간병인보험은 요양등급에 따라 보험금만 지급하는 기존 보험과 달리 재가,시설급여 이용시 매월 최대 30만원을 보험금 지급기간에 따라 최소 3년부터 최대 110세까지 보장합니다.

 

한편 에이치엠씨네트워크가 개발한 케어네이션은 앱을 통해서 환자의 상황과 보호자의 요청사항에 가장 적합한 전문 간병인을 연결해주는 간병인 플랫폼입니다.케어네이션은 PG서비스를 제공해 카드 결제는 물론 가족끼리 각자의 카드를 등록해서 간병비용을 분할 결제할 수 있습니다.

 

 

 

케어네이션은 간병인을 필요로 하는 곳과 일을 하고자 하는 간병인 간의 정보 불일치를 해결해줍니다.

간병인 배상책임보험,이노비즈 인증 및 메인 비즈 인증 획득으로 질 높은 간병인 공급 서비스를 하고 있습니다.

 

2025년에는 초고령사회에 진입한다고 합니다.

그래서 생명보험이나 손해보험이 쏟아지고 있고 고령화사회를 대비한 간병인보험도 쏟아지고 있다고 합니다.

우리도 미리미리 준비해주는것도 나쁘지 않습니다.다만 간병인보험인 경우3년 갱신형 상품이 주요 상품이니 만큼 3년마다 보험료가 오를 수 있다는 것을 기억하시고 가입해야 합니다.

 

간단한 간병인보험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감사합니다.


2022.04.07 - [운동건강생활정보] - 구아검가수분해물 변비에 특효!!👏

 

구아검가수분해물 변비에 특효!!👏

안녕하세요.아싸헬린이입니다. 따뜻한 4월이고 놀러가고 싶은 계절이기도 합니다.꽃들도 제법 많이 피고..봄냄새가 여기저기 퍼지고 있습니다. 건강관리는 잘 하고 계신지요? 음식을 많이 먹거

jj92.tistory.com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