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골이 고치는법
본문 바로가기
운동건강생활정보

코골이 고치는법

by 40대아싸헬린이 2022. 4. 22.

안녕하세요.아싸헬린이입니다.

여름이 벌써 찾아온 것 같습니다.여름옷들을 준비해야 할것같네요~

어제는 조카랑 같아 잤는데 어린놈이 무슨 코를 그렇게 고는지🤣

잠을 깊게 못자서 피곤하네요.

저도 코를 골지만..코골이의 원인이 궁금해 졌습니다.

코골이 고차는법도 간단히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코골이 고치는법

우리의 코는 호흡과 발성,그리고 후각에 관여합니다.얼굴의 가운데에 자리 잡고 있어 사람의 첫인상을 좌지우지 합니다.

또한 코 속의 콧털은 공기 중의 먼지로부터 콧속을 보호하는 기능을 합니다.

코는 숨을 쉬게 해주지만 충농증이나 비염 등 잔병치례가 많은 편입니다.

충농증이나 비염으로 고생하는것을 봤는데..장난아니더라고요🤣

 

코 고는 이유는 뭘까?

밤에 자다가 코를 고는 이유는 비만이나 과로,코점막 부종,편도선 부종,비염 등 여러가지 이유가 있습니다.

그 중에 큰 이유는 비만입니다.

체중관리를 제대로 하지 못할 때 목안과 콧속도 비만으로 변하기 때문이라고 합니다.그러면서 기도의 폭이 좁아져 심하개 코를 골게 되는겁니다.보통 코골이를 코에서 나는 소리로 알고 있지만 실제로는 숨을 쉴때 목젖이 있는 연구개가 주위 점막을 떨게 하면서 나는 소리입니다.

가도가 좁아지는 원안은 목 주변이나 혀,편도선,콧속 점막의 비대해짐 때문입니다.

 

반응형

코골이 고치는법

코골이 고치는법이 따로 있을까요?

  1. 일단 높은 배개는 코골이에 치명적이라고 합니다.높은 베개를 베고 자면서 정자세로 자는 것이 목과 허리에는 좋지만 코골이가 심한 사람에게는 해당되지 않는 이야기입니다.정자세수면은 기도와 혀뿌리를 압박하여 코골이를 더욱 심하게 합니다.높은 베개보다는 낮은 베개를 사용함으로서 호흡을 원활하게 해줘야 합니다.집에 낮은 배개가 없으면 수건을 사용하는것도 좋은 방법입니다.
  2. 코골이 도차는법으로 체중감량도 필수적입니다.비만은 수면무호흡증을 유발하는 큰 원인입니다.일주일에 규칙적으로 운동하는 사람은 운동하지 않는 사람보다 수면무호흡증 발병률이 30%나 낮다고 합니다.즉,운동을 꾸준히 하며 체중감량을 하는 것은 코골이를 크게 줄일 수 있습니다.
  3. 술 마시고 잘 때 코골이가 심해지는건 다 아시죠?음주와 흡연은 기도 주변에 염증을 발생시켜 코골이를 심하게 만드는 원인입니다.옆사람을 배려한다면 음주와 흡연은 피하는게 좋을 듯 합니다.
  4. 옆으로 누워자는 것이 코골이 고치는법으로 완벽하지는 않지만 효과가 전혀 없지는 않다고 합니다.똑바로 누워자면 목에 가해지는 압력이 증가해 기도가 좁아지는데 옆으로 누워서 자게 되면 기도압박이 줄어 코골이가 완화된다고 합니다.

입으로 호흡하는 경우도 코골이가 심해지는 이유입니다.입으로 숨을 쉬면 코로 쉴 때보다 코골이가 심해진다고 합니다.

또한 입이 건조해지면서 임냄새까지 풍길수 있으니 지금부터라도 코로 호흡하는 습관을 가져야하겠습니다.

 

 

코골이 고치는법

코골이가 심하다면 병원가서 검사받는 것도 좋습니다.일반적으로 코골이는 병원에서 수면다원검사를 통해 진단합니다.

수면다원검사는 건강 보험 적용을 받을 수 있습니다.코골이는 원인과 증상에 따라 치료 방법도 달라집니다.

구강 내 장치 등을 이용한 비수술 치료와 수술차료로 나눠지고 수술 종류도 원인에 따라 달라진다고 합니다.

코골아 전문 병원에서 정확하게 진단받고 치료를 받는것이 좋을 듯 합니다.

 

같이 자는 사람들의 고통을 줄여주고 싶다면 코골이 고치는법을 활용해보고 심하면 병원을 가보는게 좋을 듯 하네요~

코골이 보험도 적용되니 병원을 적극적으로 활용하면 좋겠습니다.

감사합니다.


2022.04.11 - [운동건강생활정보] - 관절에 좋은 초록입홍합추출오일 효능과 섭취방법

 

관절에 좋은 초록입홍합추출오일 효능과 섭취방법

안녕하세요.아싸헬린이입니다. 야외 활동이 많아지는 계절입니다.부모님들과 함께하는 가족여행도 이제 가능해질 것 같고요~ 여러분의 관절은 괜찮으신가요?아니면 부모님 관절은? 관절염증통

jj92.tistory.com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