겨울철 자주 일어나는 한랭 두드러기
본문 바로가기
운동건강생활정보

겨울철 자주 일어나는 한랭 두드러기

by 40대아싸헬린이 2021. 12. 17.

안녕하세요.아싸헬린이입니다.

금요일 저녁입니다.

제가 있는 곳은 갑자기 눈이 엄청 왔습니다.

금방 그쳤지만..

 

날씨가 갑자기 추워졌습니다.

퇴근하고 집에들어오니..밖에 나가기가 싫어지네요🤣

 

진짜 겨울이 온것같습니다.

이런 겨울철 외출 때 피부가가렵고 두드러기 같은게 올라온적이 있나요?

 

경험이 있다면 한랭 두드러기를 의심해볼 필요가 있습니다.

한국일보

한랭두드러기

한랭두드러기는 지금같은 겨울철에 많이 발생된다고 합니다.

피부가 차가운 공기나 물질에 노출된 후 피부가려움과 두드러기가 올라오는 현상을 말합니다.

차가운 공기나 찬물,얼음 등에 노출된 다음 몸이 다시 더워지는 과정에서 많이 발생합니다.

 

추운 밖에 있다가 따스한 집이나 안으로 들어가면 갑자기 몸이 간지러웠던 적 있지 않나요?

 

저는 이런 경험 있는데 이것도 한랭두드러기 증상이였나 봅니다🤣

 

반응형

 

한랭두드러기 원인

한행두드러기의 원인은 아직 밝혀진게 없다고 합니다😂

갑작스러운 온도변화에 체내에서 불필요한 면역반응이 일어나는 것으로 예상하고 있다고 합니다.

 

한랭두드러기는 근본적인 치료법도 없고 약물 복용으로 증상을 완화하는 치료가 이뤄진다고 합니다.

 

저는 잠깐 피부간지러움이 생기고 금방 없어지는것 같은데 심하면 다른증상도 나타나는 듯 합니다.

 

한랭두드러기 증상이 심한 경우에는 호흡곤란,빈맥과 두통이 동반된다고 하고,

전신이 한랭에 노출될 경우 사망할수도 있다고 합니다😱

 

무섭네요😭😨

 

 

한랭두드러기 예방법

한랭두드러기를 예방하는 방법으로는 신체가 급격한 온도변화를 격지 않도록 방지하는 것이 좋다고 합니다.

음..겨울철 밖에 있다 급 따뜻한 곳을 피하라?🤣

 

겨울철 장시간 외출을 피하고 외출시에는 피부가 노출되지 않도록 장갑이나 목도리, 모자 등을 착용하는 것이 좋다고 합니다.

 

 

겨울철 와출 후 귀가시 몸이 간지럽거나 두드러기 같은 증상이 자주 발생한다면 참고하시고!

그래도 마스크 덕에 얼굴을 그리 춥지 않을 듯 하네요😭😅

 

날씨 추워지니 따스히 입고 다니시길~


2021.11.22 - [운동건강생활정보] - 곰팡이 핀 귤 먹어도 되나?

 

곰팡이 핀 귤 먹어도 되나?

안녕하세요.아싸헬린이입니다. 날씨가 갑자기 추워지네요. 잠깐 눈도 온것 같은데..이럴수록 감기들 조심하세요~ 이런 겨울철에 면역력이 떨어져 감기걸리기가 쉽습니다.  귤은 감기에 좋은 대

jj92.tistory.com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