얀센추가접종 백신종류는?(얀센부스터샷)
본문 바로가기
운동건강생활정보

얀센추가접종 백신종류는?(얀센부스터샷)

by 40대아싸헬린이 2021. 10. 21.

안녕하세요.아싸헬린이입니다.

일교차 큰 날씨에 건강관리 잘하고 있는지요?

감기 안걸리게 조심하시고요~

 

국내 도입된 백신 중 유일하게 1회접종을 했던 얀센백신의 추가접종이 시행된다고 합니다.

1회 맞는다고 해서 좋아했을텐데😓

 

얀센을 맞은 분들이 추가접종하게 될 백신종류도 결정됐다고 하는것 같은데 한번 알아보겠습니다.

 

얀센 부스터샷 백신 

지난 13일 정례브리핑에서 얀센 백신 접종자에 대해 화이자,모더나 등 mRNA 백신으로 추가 접종을 실시한다고 밝혔습니다.

얀센 백신 접종자의 돌파감염 사례가 다른 백신과 비교해 상대적으로 많이 나오고 있는 상황이라 추가접종을 결정한 것 같습니다.

 

반응형

얀센을 두번 맞는것 보다 효과 좋다

미국 인터넷 매체 악시오스에 따르면 미 국립보건원이 수집한 자료들을 취합한 결과,

얀센 백신을 두번 맞는것보다 얀센백신을 맞은 후 mRNA백신을 맞은 이들이 항체 반응이 강력했다고 합니다.

 

얀센 백신은 화이자,모더나와 달리 인간 아데노바이러스 벡터(전달체)방식으로 개발됐습니다.

 

얀센백신 추가접종(부스터샷) 기간

얀센 백신 접종자들의 추가접종 시점에 대해서는 12월전에 얀센백신에 대해,또 일반 국민에 대한 추가 접종에 대해서 구체적인 시행계획을 심의를 통해 확정하고 공지할것이라고 발표했습니다.

 

또 다른 국가의 정책 동향을 모니터링 하면서 전문가 자문과 예방접종전문위원회 심의를 거쳐 구체적인 백신종류를 결정할 계획이라고 알렸습니다.

 

 

 

얀센은 젊은 군인들이나 예비역들이 많이 많았는데..

추가접종 생각하고 있어야겠네요~

 

얀센 추가접종 계획일정이 나오면 다시한번 정리해보겠습니다.

감사합니다.


2021.10.17 - [운동건강생활정보] - 18일부터 저녁10시이후 식당갈수있나

 

18일부터 저녁10시이후 식당갈수있나

안녕하세요.아싸헬린이입니다. 갑자기 추워진 날씨입니다. 이럴때 건강관리 잘하시고요~ 18일부터 사회적거리두기 규정이 바뀌는거 알고 계신가요? 오는 18일부터 2주간 식당,카페,독서실,공연

jj92.tistory.com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