먹고남은 과메기보관방법
본문 바로가기
운동건강생활정보

먹고남은 과메기보관방법

by 40대아싸헬린이 2021. 11. 21.

안녕하세요.아싸헬린이입니다.

이제 본격적인 겨울이 시작되는것 같습니다.

 

지금부터는 방어나 고등어,광어 등 생선 살이 올라 더욱 맛있는 계절입니다.

생각만해도 너무 좋네요🤣

 

특히 지금 먹기 좋은 과메기!

여러분들은 과메기 드실 줄 아세요?

 

저는 잘..🤣🤣

 

과메기는 우리나라만의 독특한 제조과정을 거쳐 먹죠.

 

과메기는 원래 청어로 만들지만 어힉량 부족으로 꽁치로 만든 과메기가 대세라고 합니다.

 

우리나라는 청어를 해풍으로 말리는데 이 과정에서 오메가3와 핵산이 증가한다고 합니다.

심혈관 질환에 도움이 됩니다.

 

반응형

과메기의 원료인 청어는 동의보감에 성질이 평하고 맛이 달며 독이 없다라고 기록되어 있습니다.

 

과메기효능

오메가3와 불포화지방산은 혈관건강에 좋습니다.

혈관 내 노폐물을 제거하고 콜레스테롤 수치를 낮춰줍니다.

 

동맥경화,고혈합,심장병 등 여러 심혈관계 예방에 도움을 줍니다.

 

어린이 두뇌발달,노년기의 치매예방에도 효과적이라고 합니다.

저는 비린맛 때문에 잘 먹지 못하는데 

좋은 효능들을 가지고 있네요~

 

과메기는 소주없이 못먹을 듯 합니다🤣🤣

 

과메기는 아스파라긴산 성분과 비타민도 풍부해 숙취해소에 도움이 된다고 합니다.

 

역시 과메기는 소주와 먹어줘야 비린맛도 없애고 취하지도 않겠네요😂😂😂

 

그러나 통풍환자들에게는 과메기가 좋지 않다고 합니다.

통풍 질환을 유발하는 퓨린 성분이 많이 들어 있다고...

 

통풍환자들이 먹지 말아야 할 음식 중에 과메기를 추가해야겠군요!!

 

과메기보관방법

과메기는 반건조 과메기이기 대문에 수분을 상당량 함유하고 있어 실온에서는 곰팡이가 핍니다.

 

냉장보관을 하더라도 이미 생긴 곰팡이는 억제하지 못한다고 합니다.

 

과메기는 꼭 냉동보관하는것이 좋습니다.

 

생선기름이 산패하기 시작하면 역한맛과 구토를 유발한다고 하네요😓

 

과메기는 남기지 말고 한번에 다 먹는게 좋을 듯 합니다.

 

비린내 안나는 과메기 맛집이 있다면 소개해주세요~~


2021.11.19 - [운동건강생활정보] - 11월~12월제철 보리새우 알고먹자

 

11월~12월제철 보리새우 알고먹자

안녕하세요.아싸헬린이입니다. 우충충한 날씨의 금요일입니다. 지금 11월에 먹기좋은 제철음식을 알아보다 보리새우를 발견했습니다. 독도새우는 먹어봤지만 보리새우는 뭐죠?🤣 한번 간단히

jj92.tistory.com

반응형

댓글